김치 어디에 보관하시나요? 아무 반찬통에나 보관할 수 없잖아요.
자취생이라면 주로 사먹는 김치일텐데, 김치가 생각보다 비싸잖아요.
직접 담가먹는 김치라면 더 귀하고요.
플라스틱 밀폐용기에 김치를 보관하다 물들면 잘 씻기지도 않고요.
깨끗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는,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텐김치통에 보관했어요.
색상도 화사하고, 1인가구에 딱 맞는 용량이라 김치 보관하기 참 좋은 락앤락 반찬통입니다.
제가 김치통으로 사용하는 컬러 스텐용기 2.0L 인데요.
락앤락 스텐김치통은 숨쉬는 스텐김치통이라고 따로 있지만, 락앤락 컬러스텐용기로 구매한 이유가 있어요.
장단점을 따져보자면, 숨쉬는 김치통은 숨을 쉬기 때문에 김치가 맛있게 잘 익어요.
단점은 제일 작은 크기가 2.8L 라는 것과, 냉장고에서 김치냄새가 날 수 있어요.
두가지 모두 스텐김치통으로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락앤락 반찬통인데요.
저는 김치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자주 먹지 않아요.
김치 냄새가 나는 것도 싫고, 많이 사봤자 반포기~한포기를 구매하기 때문에 컬러 반찬통으로 구매했어요.
냉장고에서 약간 냄새가 나도 괜찮고, 나는 맛있는 김치를 먹고싶다! 하는 분은 숨쉬는 스텐김치통을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.
컬러 스텐용기는 노란색이 아주 화사한 락앤락 반찬통이예요.
노란색 말고 그레이색도 있어서, 취향대로 고를 수 있고요.
깔끔한 디자인이라 더 마음에 들고, 스텐반찬통은 400ml부터 2000ml까지 용량이 다양하게 있어요.
내부는 스텐이고 겉 부분에도 무광 코팅이 되어있는 반찬통이라
겉부분도 얼룩이나 지문이 묻을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서 참 좋아요.
거기다 패킹은 잘 빠지니 세척하기 쉽고, 역시 스티커는 너무 잘 벗겨져요!
스텐김치통은 한번 세척한 다음 김치를 넣었는데요.
새로 구매한 1L 김치를 넣었더니 반 조금 넘게 차더라고요.
2000ml 반찬통에 김치는 한포기 반 정도 들어갈 것 같아요.
뚜껑은 투명하게 보여서 무엇이 들었나 확인하기 쉬운데, 밀폐용기라 냄새는 꽉 잡아줘요.
스텐이라 가볍고, 깨질 염려도 없고, 색 배임도 없어서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~
1인가구나, 김치를 많이 드시지 않는다면 컬러 스텐용기 추천하고 싶어요!
김치냉장고를 사용하거나, 맛있게 잘 익은 김치를 좋아하신다면 숨쉬는 스텐김치통을 추천하고 싶고요!
댓글(4)
1